고객센터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16개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결제 결제 수단은 무엇이 있나요?

결제 방법은 카드, 핸드폰으로 결제합니다.

자전거 대여시 '상태전송중입니다' 안내멘트가 나와요.

타실라는 주기적으로 GPS를 잡아 서버로 자기위치를 송신합니다. 대개, 1분내로 송신이 종료되지만, 건물과 건물 사이에 위치해 있다면 상태 전송 소요시간이 지연되어 대여가 불가하므로 잠시 기다리시면 대여가 가능합니다. 인근에 타실라가 있으면 기다리지 마시고 옆에 있는 타실라를 대여하시면 됩니다.

대여소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어떻게 되나요?

타실라 이용시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이용자에게 알림톡이나 문자메세지로 울타리를 벗어났다는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울타리를 벗어나면 반납은 되지 않고 이용시간만 소모되므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90분 내에 반드시 반납하여야 하나요?

많은 분들이 타실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1회 이용시간을 90분으로 제한했으며, 90분 내에 반납하고 재대여하면 추가 과금은 없습니다. 단, 90분을 초과해 이용시 30분당 500원의 추가 과금이 발생합니다. 다음 이용시에 추가 과금된 금액이 미결제시 이용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면, 대여 후 1시간 20분 이용 후 정거장에 반납하면 추가이용 요금은 없고, 다시 대여할 수 있으며, 1시간 40분을 이용한 후 반납하면 추가요금 500원이 발생합니다.

자전거 자전거 잠금장치에 있는 버튼은 무엇인가요?

네, 자전거 뒤에 장착되어있는 잠금장치의 기능은 대여시 자전거를 확인하고 잠금뭉치를 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잠금장치에는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같이 LTE 유심이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화면을 보려면 전원스위치를 한번 누르는 것처럼 잠금장치의 버튼을 누르면 잠금장치가 서버와 통신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전거 대여시 반드시 버튼을 누르고 시작해야 합니다.

자전거 자전거 대여는 어떻게 하나요?

먼저 홈페이지나 앱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이용권 구매 후 이용가능합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