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16개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자전거 QR대여시 error3, "BLE disconnected for..." 메세지만 보이고 대여 불가

QR대여시 스마트폰과 잠금장치 사이에 블루투스 통신으로 대여를 하게 됩니다. error3은 블루투스 연결(페어링)이 원할하지 않은 경우 나오는 메시지이며 "BLE disconnected for..."메세지는 연결은 되었으나 단말기와 스마트폰 사이에 연결이 끊어졌을때 나오는 메세지 입니다. 이런 경우 블루투스(BLE)와 GPS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활성화 안되어 있다면 활성화 후 다시 대여 시도를 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자전거QR 대여시 메세지(에러)만 표시되고 대여가 안됩니다.

휴대폰의 GPS(위치정보),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GPS와 BLE를 활성화 후 앱을 재시작 후 QR 대여를 해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앱 다운로드 주소]

플레이스토어 앱 다운로드 주소

홈페이지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주소]

앱스토어 '경주 타실라'

자전거 임시잠금 해제 불가시 확인사항

임시 잠금 해제 시, 잠금장치의 중앙버튼을 1회 누른 후 인식장치(QR코드, 카드)를 이용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시 잠금 해제 불가시 확인 사항 1. 잠금장치의 중앙버튼 1회 눌렀는지 확인하기 2. 블루투스, GPS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 원활한 임시잠금 해제를 위해 무선이어폰, 스마트 워치 등 다른 장비와의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여 주세요. 3. 타실라 어플 실행 모두 닫기 및 재설치 확인하기

자전거 QR 대여가 잘 안되요.

1. 앱의 경우, 현재 최신 버젼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2. 앱 위치정보,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합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위치(GPS), 블루투스(BLE)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잠금장치의 파란색 중앙버튼 1회 누른 후, 잠금장치 QR인식부에 QR을 인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무선이어폰, 스마트와치, 밴드 등) 연결 해제후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4. 앱 > 애필리케이션 > 타실라 > 권한에서 위치 , 카메라, 저장공간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 앱 내 실행되어 있는 앱(금융권, 카드사,증권사 등)을 종료하고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6. 절전모드 또는 V3 internet Security 에서 절전모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7.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재설정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연결 초기화를 부탁드립니다.
8. 핸드폰을 종료하고 3~5초 정도 후, 다시 실행하여 자전거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유의사항>
계속 QR자전거가 대여되었는데, 특정자전거가 안될 경우 콜센터로 고장 신고 부탁드립니다.

자전거 자전거 위치가 지도위치 상 다른데요?

자전거를 대여했을 때에는 자전거에서 GPS 신호를 잡아서 서버로 5분에 1번씩 송신합니다. 이동중에 5분이면 상당히 멀리 이동 할 수가 있습니다. 이유는 잠금장치의 배터리 소모를 줄이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대여중이 아닌 반납했을 때는 30분에 1번씩 서버로 자전거 위치를 송신합니다.

결제 카드 등록은 1일권도 되나요?

네 1일권뿐만 아니고 이용권을 구매한 분은 카드(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1번 카드 등록한 상태에서는 추가로 카드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다른 카드로 바꾸고 싶을 때에는 타실라 운영센터에 전화로 문의 후 등록된 카드를 삭제한 후 새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시범 운영 후 운영시간을 확대할 것인지 검토 후 반영할 계획입니다.

결제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아니오.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로만 이용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최초 1회 등록해 놓으시면, 다음부터는 타실라 이용시 단추를 누른 후 안내멘트가 나올 때 등록된 카드를 접촉시키면 본인 확인을 한 후 타실라 잠금장치가 열리게 됩니다. 교통카드를 등록해 놓았다고 결제가 되는것이 아니고,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매개체인 것입니다.
12